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포켓몬스터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새로운 거다이맥스 포켓몬 5마리 등장! (피카츄 이브이 나옹 리자몽 버터플)

by 진규띠 2019. 10.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얼마 전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의 새 소식이 있었습니다!

바로 새로운 거다이맥스 포켓몬이 5마리 등장했다는 것입니다!

(거다이맥스라는 말이 아직까지도 입에 붙지 않네요..ㅋㅋ)

 

이번에 소개된 5마리의 거다이맥스 포켓몬은

모두 다 1세대 포켓몬들인데요

각각 피카츄, 리자몽, 이브이, 나옹, 버터플입니다!

 

우선 피카츄와 이브이를 먼저 살펴보도록 하죠 ㅎㅎ

 

거다이맥스 피카츄 / 거다이맥스 이브이

거다이맥스의 모습인 피카츄와 이브이

 

피카츄와 이브이를 함께 살펴보는 이유는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의 전작인 포켓몬스터 렛츠고 피카츄 이브이와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닌텐도 스위치에서 렛츠고 피카츄와 렛츠고 이브이를 실행시켰던 기록이 있으면

자동으로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에서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피카츄의 경우 거다이맥스를 하면서 뚱띠가 되었는데

이것은 레드 그린버전의 피카츄를 오마주 한 것 같아 보입니다.

 

포켓몬스터 1세대의 피카츄. 차례대로 레드(그린), 블루(레드영문), 피카츄(옐로우)버전의 피카츄이다. 좋은 다이어트의 예

 

다시 쪄버린 피카츄. 운동 안하면 이렇게 됩니다.

 

이브이 같은 경우에는 목 주변의 솜털이 더 복슬복슬해졌다는 설정인데

확실히 털이 거의 온 몸을 가리고 있는 것 같아 보입니다.

털이 너무 많이 자라서 거꿀로 솟는 모습을 보인 걸 까요

아니면 바꿀만한 디테일이 그 부분밖에 없었던 것일까요

초사이어인이 되어버린 이브이의 털을 우리는 볼 수 있습니다.

 

초사이어인을 따라한 듯 한 이브이의 솜털

 

아무튼 피카츄와 이브이의 거다이맥스는 사실 팬들을 위한 컨텐츠로 판단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 녀석들을 실전 배틀에 사용할 수 없을 것 같거든요.

피카츄의 스피드 종족값은 90으로 그나마 뭐 사용할 수 있다고 쳐도..

이브이의 스피드 종족값은 55로 거의 선빵 맞고 시작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둘의 전용기는 각각 "거다이만뢰"와 "거다이포옹"인데요

거다이만뢰의 경우에는 상대 포켓몬 전원을 마비 상태로 만든다는데요

마비 효과는 정말 좋은게 상대 스피드를 1/2로 만들어 버리기도 하고

1/4 확률로 몸을 저리게 해서 기술을 못 쓰게 하는 아주 좋은 부과효과입니다.

 

그에 반해 거다이포옹은 다른 성별의 상대 포켓몬 전원을 헤롱헤롱 상태로 만든다는데

성별을 맞추는 것도 어렵고, 무성의 포켓몬은 효과가 없어서 어떻게 사용될 지 미지수네요.

예능 기술로나 가능할 것 같아 보입니다.

 

저는 이브이버전을 샀었는데... 왠지 진 느낌이군요..ㅠㅠ

 

이 땐 귀여웠는데..

 

 

거다이맥스 나옹

 

그 다음 살펴 볼 포켓몬은 나옹인데요.

로켓단의 포켓몬으로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포켓몬입니다.

게임프리크가 나옹을 매우 좋아하는 것 같아 보입니다.

나옹은 그 이전에 알로라폼을 받았던 전적이 있기 때문이죠.

 

알로라의 나옹과 거다이맥스 나옹

 

저는 알로라 나옹 나왔을 때도 사실 충격이었는데

이번 거다이맥스 나옹은 더 충격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위로 길게 늘이는 거에 재미들렸다고 하는데

그런 생각이 들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이미 창파나이트(파오리의 가라르 진화), 또도가스 가라르폼, 나시 알로라폼이 그 피해자들이거든요.

 

 

길게 늘이기의 피해자들

 

아무튼 길게 늘어난 피해자들 선상에 올라간 나옹은

이마의 금화가 거대하게 변해서 '거다이금화'라는 기술을 쓸 수 있는데요

나옹의 전용기였던 고양이돈받기 기술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옹이 왜 이런 전용기를 받게 되었냐면

나옹의 모티브가 일본의 돈받는 고양이 '마네키네코'이기 때문이죠.

 

두개가 합쳐 끔찍한 혼종을 낳았다.

그렇게 일본의 두 고양이는 하나로 합쳐져

거다이맥스 나옹이라는 

기괴한 모습을 지니게 해 주었습니다.ㅋㅋㅋ

 

거다이맥스를 할 수 있는 특별한 나옹을 얻는 방법은 딱 한 가지 인데요.

특별한 나옹은 사전예약구매 특전이 아니라 조기구입 특전입니다.

조기구입 특전은 2020년 1월 15일 이전에 인터넷 접속을 하기만 하면 받을 수 있으니

뒤늦게 구매하신 분이라도 꼭 까먹지 말고 받으시길 바랍니다.

스토리 시작하자 마자 받는다면 금화 얻기 딱 좋은 포켓몬이군요.

 

나옹은 조기구입 특전으로 얻을 수 있다.

 

거다이맥스 리자몽

리얼루다가 용이 되어버렸다

 

게임프리크가 제일 좋아하는 포켓몬으로 볼 수 있는 리자몽은

2개의 메가진화와 더불어 거다이맥스 폼까지 받아버렸습니다.

 

꼬리의 불이 입과 뿔과 날개 등으로 옮겨 붙은 모습인데요

진짜 우리가 생각하던 서양의 드래곤의 모습으로 바뀌어 버렸습니다.

 

리자몽_표절_의심.jpg

 

리자몽도 마찬가지로 전용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리자몽의 전용기는 "거다이옥염"으로

불꽃타입 이외의 포켓몬에게 4턴 동안 데미지를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화상을 걸게 해버리면 매 턴 체력의 1/16을 달게 할 뿐 아니라

물리공격력도 반으로 줄여버리니 너무 사기라고 생각했는지

회오리류 기술 같이 그냥 4턴 동안 데미지를 주는 것으로 바꿔 버렸네요.

 

아마 리자몽은 이번 실전 배틀에서도

충분히 잘 쓰일것 같은 포켓몬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 버린 두 리자몽들..


거다이맥스 버터플

 

버터플 비비용폼?

왜인지 모르겠지만 버터플도 거다이맥스의 특혜를 받았습니다.

버터플 날개 주변에 떨어지는 저 가루는 버터플의 인분이라고 하는데요

인분이 人糞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鱗粉으로

나비나 나방과 같은 곤충의 날개에 붙어있는 작은 비늘 같은 것이라고 합니다.

깜짝 놀랐네요 똥가루인줄 알고.

 

버터플?

그런데 비비용과도 매우 생김새가 비슷한 것 같아서

아무래도 비비용의 날개 모양을 벤치마킹 한 것이 아닐까 의심이 듭니다.

 

아무튼 이런 버터플에게도 전용기가 있는데요

바로 "거다이고혹"이라는 기술입니다.

거다이고혹은 인분(똥아님)을 흩뿌려서

상대포켓몬 전원을 독, 마비, 잠듦 중 하나의 상태로 만든다고 하는데요

와.. 이거 어떻게 보면 개사기 기술인 것 같네요

 

 

똥가루!

 

 

 

오늘 이렇게 새로 출시하게 되는

거다이맥스 1세대 포켓몬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은 이 중에서 누굴 제일 키우고 싶으신가요?

저는 아무래도 리자몽을 제일 키우고 싶긴 한데

예능팟으로 이브이도 한 마리 키우고 싶긴 하네요 ㅎㅎ

 

그럼 오늘의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또 다른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